애증의 Pixi.js
천둥상어
·2024. 3. 12. 13:51
최근 Pixi.js로 PC 브라우저용 앱을 개발하고 있다.
Create.js도 고민 해봤지만
GPU 사용이 가능한 Pixi.js가 아무래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컸다.
Create.js도 GPU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부분은 만들다 말았고 라이브러리의 업데이트도 끊긴지 오래다.
아무튼,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하며 Pixi.js로 개발을 했는데....
결과는 좋지 않다.
GPU를 사용하는 점은 Canvas2D에 비해서 분명 속도면에서 우월했다.
하지만 하드웨어 속성을 타는것 같다.
어떤 컴퓨터에서는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지만,
또 다른 컴퓨터에서는 GPU 사용률이 90% 나왔다.
만약 단순히 그래픽 카드 성능에 따른 이슈라면
클라이언트에게 가이드 라인이나 해결 방법을 명확히 주겠지만...
이슈 원인이 모호한 상태라 좋은 방법이 없더라는.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 노트북은 괜찮은데...
저가 그래픽 카드가 달린 컴퓨터에서는 성능이 안나오고..
(저가라도 노트북보다 스펙 높음)
당최 알수가 없었다.
막연히 제조사나 버전에 따른 궁합 문제가 아닐지 추측만 될 뿐...
차라리 GPU 사용을 포기하고 CPU로만 구동하면 좋겠지만
Pixi.js에 그런 선택 옵션은 없는 듯 하다.
Pixi 레거시로 교체해도 WebGl 사용이 가능하면 GPU를 사용한다.
결국, Create.js로 다시 개발해야 하나..? 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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