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꼴 그리기
천둥상어
·2024. 6. 10. 11:07
반응형
부채꼴(circular sector)
코드로 도형을 그리게 된다면 많이 그리게 되는
도형중 하나가 부채꼴이다.
부채꼴은 원형 차트, 로딩 UI 등 많은 곳에서 사용된다.
호(arc)를 그릴 수 있다면 부채꼴을 그리는건
크게 어렵지 않다.
부채꼴 그리기
원이나 사각형은 전용 드로잉 메서드가 제공되지만
그 외의 도형은 포인트끼리 연결해서 구현한다.
순서는 다음과 같다.
- 호를 그리는 중점으로 포인트 이동
- 호 그리기
- 중점으로 포인트 연결
- Path 닫기
// 부채꼴 그리기
draw() {
const gpArc = new PIXI.Graphics();
//시작 각도
const stAngle = this.degreesToRadians(0);
// 종료 각도
const edAngle = this.degreesToRadians(70);
// 캔버스 크기 600x600 의 중점에서 반지름 80의 호를 그린다.
gpArc.lineStyle(4, 0x00ff00);
gpArc.moveTo(300, 300); // 호의 중점으로 이동
gpArc.arc(300, 300, 80, stAngle, edAngle); // 호 그리기
gpArc.lineTo(300, 300); // 호의 중점으로 연결
gpArc.closePath(); // 패스 종료
this.addChild(gpArc);
}
결과
반응형